SEECODE 뉴스 및 이벤트

  • HOME
  • 뉴스 및 이벤트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유무선 블루투스 헤드셋 장비 개발

관리자

view : 243

국내 블루투스 PTT 생산 업체인 ㈜시코드(대표 김수호) 지난해 유무선 블루투스 헤드셋 장비를 개발하여 1,000여대를 철도, 공항, 건설현장 국내 산업현장에 공급하였으며,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공급량을 확대해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시코드의 유무선 블루투스 헤드셋은 안전모에 부착하여 사용되는 장비로써 기존의 무전기와는 유선으로 연결되고,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별도의 PTT(Push To Talk)리모컨을 사용할 있다.

㈜시코드의 김수호 대표이사는 고음질의 스피커가 부착되어 있어 소음이 심한 작업장에서 정확한 의사소통이 가능하여 작업자들간의 잘못된 의사소통으로 인한 사고를 방지할 있으며, 재난 사고 보다 빠르고 정확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안전모에 부착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양손을 편하게 사용할 있어 작업 능률 상승과 사고 예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밝혔다.

또한 무전기와 더불어 스마트폰과도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적용이 가능하며, 방수방진(IP55) 기능 잡음 제거 기능이 적용되어 더욱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덧붙였다.

향후 이러한 장비가 철도, 공항, 항만물류, 건설현장, 조선 중공업 산업현장 전반에서 도입될 경우 다양한 안전 사고 예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산업 현장에서 재난사고 발생 빠른 대처를 통해 인명 피해를 줄이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